-안녕하세요 이제 여름도 다가왔고,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학이

시작 되었을 텐데요 오늘은 제가 

대학생들을 위해 방학 동안 하기 

좋은 알바를 몇개 추천 해드릴려고 

합니다. 


몰룬 방학이 시작이 되었기 때문에 

학원 다니시거나 여행 갈 계획이시거나

그냥 집에만 있으 실 분들도 계실 텐데

아무래도 가장 많이 찾는게 단기 알바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방학 기간은 대게 2달 정도가 일반

적일 텐데요 장기 하기에는 받아줄 

업주가 없을 겁니다. 더군다나 최저 

임금이 올라가다 보니 업주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바쁠시간대에만 고용 하실려고

할텐데요. 오늘 제가 추천 해드리는 알바는

그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관공서 알바



관공서 알바 해보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 겁니다.

의외로 알바생들 사이에서 꿀 알바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모든게 그런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어느 부서인지 어떤 상사랑 일 하는지에

따라 달라 지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해서 정신적으로

엄청 스트레스 받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잠깐 동안 하기에는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굳이 밖에 나가서 할 필요도 없고, 

더운날에는 시원한 곳에서 추울 때는 따뜻 한 곳에서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단점이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지원 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경쟁률이 좀 강할 겁니다.

그리고 대체로 근처에서 거주 하는 분들이 1순위

이다 보니 멀리 사시거나 출퇴근이 오래 걸리게 되면

합격 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을 겁니다. 





호텔알바

저는 예전에 그래도 방학 때마다 그나마 오래걸리지 않고

굳이 면접에 대한 부담을 안가지셔도 할 수 있는게 

호텔 연회장 알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알바는 한 곳에서 계속 일 하는

그런 시스템이 아닌 몇몇 호텔에서 연회장을 연다면

오픈 하는 곳에 가서 일 하는 것입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른 알바들 처럼 면접 봐서

결과 나올 때 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고 내가 원하면

원하는 날짜에 시청해서 가서 일 할 수 있기 떄문에 

이것이 이 알바만의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동생은 현재에도 이 알바를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평일에 학원을 다니다 보니 원하는 시간 혹은 원하는 날짜에만

일 해서 요즘 어린 친구들 치고는 오래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남자든 여자든 다 잘 받아 주는 분위기 이기 때문에

호텔연회장 알바를 해 보는 것이 어떨지 추천 해 봅니다.





전단지 알바

전단지 알바 같은 경우는 알바몬이나 알바 천국에 접속

해보시면 아주 많이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대체로 하루이틀 또는 주급으로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단기로 하기에는 가장 적정한 알바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내가 정말 열정만 있다면 다른 사람이 

3시간 걸릴 것을 나는 1시간 반에서 2시간 만에 끝낼 수 

있는 일 이기 때문에 짧게 하기 좋은 알바 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저는 이 알바를 해봤던 입장으로서 멘탈이 강한 

분이라면 잘할 것이지만 거절을 두려워 하시거나 낯가림이

심하 신분들은 하지 않을 것을 추천 합니다. 왜냐면 길 가다 보면

흔히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나 혹은 정말 나이가 어린 고등 학생

들이 전단지배포를 할텐데 여러분은 지나가다가 그런 전단지를

받으시나요? 대체로 100이면80은 받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단기로 있는 것이고 시급도 높지가 않습니다.






상하차 알바


자 드디어 그 유명한 상하차 알바가 나왔습니다. TV에서나 

매체에서 보면 굉장히 많이 접할 수가 있고 인력이 부족 한 

알바 입니다. 그만큼 힘들기 때문에 다들 하루 이틀 하다가 

그만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대학생 초기 시절에는

1시간 일하고 화장실 갔다가 영원히 집에 가버린 친구를 

본적이 있는데요 솔직히 저도 그거 보고 약간 혹했으나

그래도 체력이 좋은 편이라서 1주일 정도는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정말 힘들긴 했었습니다.


물론 이 알바는 많이 힘들지만 그만큼 체력 증진에도

좋고 시급도 높기 때문에 정말 돈이 급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아마도

느끼시는게 많으 실 겁나다. 내가 그동안 편하게 살아 왔구나

하는 생각이 정말 절실하게 들겁니다. 





콘서트 알바

여름이다 보니 아무래도 콘서트나 행사를 하는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바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고

페이도 높아서 잠깐해서 많은 돈을 얻을 수 있는 알바인 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혼자가 아닌

친구랑 동반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을 하다가도

힘들면 옆에 있는 친구가 있기 때문에 아무리 힘들어서 

버티며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밖에도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내가 좋아 하는 혹은 내가 

본적이 없던 유명한 스타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힘들게 돈을 써가며 입장표를 살 필요가 없으니 이만한

꿀알바가 어디 있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저도 알바 했던 시기에

제가 좋아 하던 몇몇분 가수들을 가까이에서 봐서 너무나 만족을

하며 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인턴

인턴은 아무래도 대학생분들이 가장 해보고 싶고 다시는 안해야지 

하는 알바 일텐데요 인턴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알바천국이나

알바몬에서 구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찾는데 조금 애를 먹을 

수도 있을 겁니다. 대신 내가 원하는 입장 또는 내가 경험 해보고 싶은

기업에 들어가서 잠깐이나마 체험을 할 수가 있기 떄문에 이보다

더 좋은 알바가 또 어디 있을까 하는 생각 입니다. 


그리고 이 일은 아무래도 곧 졸업을 앞둔 졸업생 분들이나

고학년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학교를 졸업 해서 무엇을 할지 

하는 고민을 그나마 조금은 덜어 주는 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원한다고 해서 다 들어 갈 수 있는 곳은 아니기에

신중하고도 차분하게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찾는게 

가장 좋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제가 대학생분들이 방학을 통해서 단기로 하기 좋은

알바를 몇개 추천 해드렸는데요 어떻게 유용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이 밖에도 몇몇개 있지만 다음에 제가 

더 준비해서 포스팅 해볼려고 합니다. 


현재 최저임금은 올랐지만 업주 입장에서는 최대한 

돈을 아끼려는 분들이 많고 더군다나 자영업자는 

예전에 비해많이 사라져서 일 할 수 있는 인재는

많지만알바 할 곳이 없는게 현재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한 경쟁에 시간 낭비 하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일 할 수 있는 환경에서 돈을 많이 모으시길

바람니다. 여러분 방학이라고 시간 허비 마시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시길 바람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