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 블로거 티토 입니다.

오랜만에 영화에 대해서 이렇게 찾아 오게 되었는데

오늘은 정말 신나는 크리스마스이브 인데요 

여러분들은 혹시 즐거운 크리스마스이브를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크리스마스이브나 크리스마스 이던 간에 

타의던 자의던 일을 하고 있는데 약간 마음이 싱숭생숭 하네요

저는 이럴 때 일 수록 영화로 힐링을 하는 편인데

저와 비슷한 분들이 계신다면 오늘 제 블로그에 방문 잘하신 겁니다.

오늘은 제가 크리스마스에 보면 좋은 영화 

몇 가지를 추천 드리고자 합니다.

여러 가지 분류가 있으니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1. 러브액츄얼리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이 영화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계실 겁니다. 제목은 못 들어 봤어도 저 장면은 한 번쯤 보셨을 텐데요, 저는 이 영화를 크리스마스 때마다 항상 먼저 챙겨 보는 영화 이고 아마 지금 까지 대략 10번은 본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가 있을 때는 항상 여자친구와 함께 보고 없을 때는 혼자 또는 친구와 함께 봤었는데요 언제 봐도 재미가 있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영화 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 영화에는 내로라 하는 유명 배우분들이 대거 출연을 하였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리암니슨 휴그랜트 콜린퍼스 키이라나이틀리 빌 나이 엠마톰슨 등등 제가 정말 좋아 하는 배우 분들이 나와서 로맨스 영화를 찍어서 너무나 마음이 따뜻한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영화에서 유명한 OST 인 "All you need is love" 과 "Christmas is all around" 와 같은 명곡도 나와서 눈과 귀를 호강 해주는 몇 안되는 명작이라고 생각 합니다. 로맨스 영화를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영화 꼭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2. 세렌디피티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이번에 소개 해 드릴 영화는 세렌디피티 입니다. 이 영화 또한 위에서 소개 해드린 러브액츄얼리 처럼 개봉 한지가 오래 된 영화 인데요, 러브액츄얼리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시기 때문에 한 번 봤던 영화를 다시 안 보는 분들을 위해서 이 "세렌디피티" 를 추천 해 드립니다. 이 영화 또한 포스터에서 볼 수 있듯이 로맨스에 관한 영화 인데요, 대략적인 내용은 두 남녀가 운명을 받아 드리는 사랑을 하는 것이 아닌 자신의 운명 상대를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닌 상대방을 적극적으로 찾아 나서는 것에 대한 내용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영화를 추천 해 드리는 이유는 지금 현재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화 되면서 사람들은 그 편리 함에 적극성과 용기가 점점 줄어 들어 핸드폰에 의존을 하여 나의 운명적인 상대를 핸드폰으로 또는 SNS를 통해서 만들려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저는 이런 것을 비판 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 하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옛날 처럼 자기와 함께 만날 사람을 온라인 상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찾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도 있는 것을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3. "비포"시리즈


  크리스마스영화추천) 비포 시리즈 또한 제 기준으로 정말 명작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비포선라이즈 가 시작이고 1996년도 작품 입니다. 비포 시리즈 순서는 "비포 선라이즈" > "비포 선셋" > "비포 미드나잇"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비포 시리즈의 마지막인 비포 미드나잇은 2013년에 나왔습니다. 약 17년 이라는 시간 동안 시리즈가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제가 비포 선라이즈를 접하게 된 시기가 2008년도 였던 것 같습니다. 정말 생각 없이 네이버에 재미 있는 로맨스 영화 라고 검색해서 이 영화를 알게 되었는데요 정말 신선 했던 내용을 담아 낸 것 같았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여행을 하게 된 남녀가 기차에서 만나 짧은 만남으로 사랑에 빠지는 내용인데요 거의 여행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꿈꿔본 상황을 영화 화 시킨 명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행인 것은 시리즈 전부가 순서대로 보여 주었고 배우들 또한 바뀌지 않고 그대로 투입이 되어 더욱더 영화에 몰입도를 넣어 준 것 같습니다. 이왕 말 나온 김에 오늘은 이 시리즈를 보고 자야겠네요^^




4. 라스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앞에서는 약간 올드? 오래전에 개봉 했던 영화를 소개 해 드렸다면 이번에는 최신 영화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올해 12월 05일에 개봉한 영화 입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따끈따끈한 영화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겨울이 되면 정말 솔로 이신 분들은 없던 연애 감정도 생기게 만드는 것이 바로 크리스마스 인데요 그 명성 답게 제목도 또한 "라스트 크리스마스" 입니다. 전체 적인 내용은 스포 하기 실지만 이 영화는 남사친과 여사친 사이에서 벌어지는 설렘이 가득한 사건 들을 담은 영화 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 OST "Last Christmas"가 나오는데요 노래 또한 너무나 이 영화와 알맞은 것 같은 기분을 줍니다. 혹시나 아직 연인이 되지 못하신 분들이거나 애매한 사이라면 이 영화를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5. 겨울왕국2


  크리스마스영화추천) 드디어 나왔습니다!!! 전세계 적으로 흥행을 한 겨울왕국2 인데요, 오늘 글 쓰는 날짜 기준으로 이 영화는 벌써 1280만명의 관객을 돌파 하였는데요, 전편 겨웅왕국1 보다 훨씬 많은 관객을 동원 하였습니다. 1편 같은 경우는 관객 수가 무료 1030만명에 달하는 흥행을 하였는데요 겨울왕국2는 아직 개봉 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1300만을 향해서 달리고 있습니다. 저도 며칠 전에 낮에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심야 영화로 보고 왔는데요 심야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거의 영화관의 반이 찼던 것 같습니다. 겨울왕국2는 겨울왕국1의 내용을 이어서 나오는 내용인데 정말 재미있게 봤던 영화 인 것 같습니다. 혹시나 썸 타고 있는 사이시거나 또는 연인 이시라면 이 영화 미리 예약을 하고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약에 달일 날 가서 보려고 하면 불편한 자리에서 보게 되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이 번 영화는 아무래도 노래가 많아서 보는 재미도 있지만 정말 뮤지컬처럼 듣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저는 영화에 나왔던 노래에 빠져서 매일 아침마다 듣고 있을 정도 이니까요!




6. 로맨틱 홀리데이


  크리스마스영화추천) 로맨틱 홀리데이 또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영화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 영화도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로맨스에 대한 영화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략 적인 내용은 주인공 들이 서로 집을 바꿔서 살아 보는 것에 대해서 그린 영화 인데요 이 영화의 장점은 미국과 영국 두 나라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화 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영화를 고등학교 때 알게 되었는데 정말 2,3년에 한 번씩은 찾게 되는 영화 인 것 같아요 그리고 특이 한 것은 이 영화를 5번 정도 봤는데 다시 볼 때마다 새로운 것을 알게 되고 배우분들의 연기에 취해서 보는 사람 하여금 그 입장이 몰입 하게 해주는 마성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여나 휴일인 크리스마스에 어디 나가지 않고 집에서 데이트를 즐기시는 연인 분들이라면 이 영화를 추천 드립니다. 





7. 이프온리


  크리스마스영화추천) 보는 내내 간절한 마음을 갖게 하는, 애절하고 애타는 영화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영화 <이프 온리>를 추천드립니다. 주인공인 '이안'은 꿈속에서 미리 일어날 일들을 보게 됩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배우자인 '사만다'에게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을 알고 있지만, 이내 이 운명을 피할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되는데요. 운명에 순응하는 대신 사만다에게 최고의 하루를 선물해 주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마음을 아프게 하는 영화입니다. 영화 제목이자 영어 숙어이기도 한 <이프 온리>(If only)의 뜻은 ‘만약 ~라면 참 좋았을 텐데’ 라는 소망을 뜻하기도 하는데요. 영화의 내용을 미루어 보았을 때 적절하면서도 안타까운 영화 제목이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8. Her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이 영화는 정말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화 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들게 한 영화 라고 생각 합니다. 주인공인 테오도르가 인공 지능인 AI와 함께 사랑에 빠지는 내용 인데요, 단순히 연인을 대체하는 역할로만 볼 것이 아니라 가족과 멀리 떨어져 있는 이들을 위해 혹은 사랑했던 반려 동물을 보냈지만 계속 함께 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봤을 때 외로움이 가득한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충분히 마음에 위안이 될 수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기술이 아닌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재미있는 시도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시도를 나쁘게 보는 것보다는 더 긍정적인 제품으로 나올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내고 평가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오타쿠라 욕할게 아니라 말이죠!^^ 그리고 더욱더 무서운 점은 현대 사회가 이런 방향으로 점점 흘러 가고 있는 중이고 멀지 않아 10~15년 안으로 정말로 실제 이런 일들이 일어 날 것이며 과연 그런 시대가 오면 사랑이 무엇인지 한 번도 생각 하게 해주는 영화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충격적인 것은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서 흥행한 영화 "조커" 의 주인공인 "호아킨 피닉스" 가 이 역할을 소화 해 내었습니다. 





9. 어바웃타임

  크리스마스영화추천) 크... 제가 드디어 이 영화를 소개 해드리게 되었네요!!! 정말 앞에서 소개 해드린 영화들도 재미가 있지만 저는 로맨스영화 중에서 최고봉으로 꼽자면 무조건 이 영화를 추천 할 것 입니다. 정말 정말 정말 정말로 이 영화는 꼭 무조건 꼭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로맨스 영화 이지만 정말 약간의 판타지 적인 면을 넣었고 내가 주인공이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 영화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이 영화를 거의 20번 가량 본 것 같습니다. 볼 때마다 재미가 있고 질리지 않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영화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 나오는 여주인공도 정말 예쁘지만 남자 주인공이 "처음에 찌질하게 나오지만 점점 존경하고 싶고 멋있어 지게 그려지고 이런 남자라면 그 어떤 여자도 사랑에 빠지게 되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개인 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장담컨데 로맨스를 싫어 하는 사람도 이 영화라면 빠지게 될 것 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바웃타임 꼭 추천 드리고 반드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0. 나홀로 집에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캬~~! 올것이 왔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마다 늘 항상 OCN 또는 CGV채널에서 방영을 틀어 주는 그 크리스마스의 대명사라고 불리우는 "나홀로집에" 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너무나 뻔하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영화라고 리스트에 넣지 않으려고 했으나 그래도 기본에 출실 하자는 마음으로 이 영화를 넣어 봤습니다. 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은 부디 예쁜 연애 하고 썸에서 연인이 되시길 바라겠지만 저처럼 연애를 안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 영화는 그냥 보지마세요 어차피 지겹도록 봤을 거잖아요! 이 영화는 저의 의지와 상관없이 보게 되는 티비를 틀면 나오는 그 영화라고 솔직히 그다지 반갑지가 않습니다. 주인공인 케빈은 현재 역변의 대명사가 된 케이스 이죠. 그리고 놀라운 것은 이 영화에  현재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 도 출연 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도 하도 많이 보았더니 이런 것들도 보이게 되더 라구요 다들 아시다 시피 이 영화는 시리즈 별로 나와 있고 마지막 시리즈인 "나홀로집에4" 까지 나와 있는데요 지겨우신 분들이나 시간이 아까우신 분들이라면 이영화는 그냥 건너 뛰고 나홀로집에1 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나마 가장 완성도가 높은 영화라는 생각 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제가 "크리스마스영화추천" 이라는 글로 포스팅 해봤는데요 이 이외에도 정말 많은 영화가 있지만 저는 달마다 평균적으로 2편 이상의 영화를 보는 사람으로써 제가 그 수 많은 영화 중에 이렇게 최대한 10개 정도 추천 드려봤던 것 같습니다. 제가 추천 드린 영화 전부다 보셔도 되지만 이중에서 1,2개 정도만 이라도 봐주신다면 저는 이 글을 쓴 보람을 느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입니다. 부디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길 바라며 내일은 크리스마스 당일 이니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여나 크리스마스에 여행을 다니고 싶거나 즐거운 데이트를 즐기고 싶으신 분 들은 저의 "크리스마스 가볼만한곳" 이 글을 참고 해주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메리크리스마스~~!!^^



< 연관글 >

"역대영화 관객 순위 1위~10위"

"역대 영화 관객 순위 11위~20위"

"크리스마스에 가볼만한곳"






+ Recent posts